본문 바로가기

프로의 자취인생/잡다한 이야기

[차이나타운] 가성비 짱! 입장료 천원! 짜장면 박물관 다녀왔습니다

차이나타운에서 먹을거리도 많지만

눈으로 즐길거리도 많더라구요

그중에 하나가 짜장면 박물관 입니다🤗

 

짜장면 박물관

조금 골목 안쪽에 위치해 있어서

잘 안보이긴 하는데 찾아 찾아갔어요ㅎㅎ

 

처음에 건물 앞에 사람도 없고 조용해서

운영을 하고 있나? 생각했어요😝

저희가 들어가고 나갈 때쯤에 많이들 들어오더라구요

 

짜장면 박물관 요금

성인은 천 원, 초등학생은 무료 입니다

짜장면 박물관을 방문하게 된 하나의 이유도

가격적인 부분이었어요

천 원이라는 너무 저렴한 가격 덕분에

방문할 수밖에 없었어요👍🏻

 

짜장면 박물관

먼저 2층부터 보면 된다고 하시더라구요

한국 + 중국 스타일의 계단으로 올라갑니다

 

차이나타운 역사

그냥 아무 생각 없이 즐기기만 해도 되지만

이렇게 역사를 알고 나니

더 기억에 남는 추억이 되는 것 같아요

 

짜장면 박물관

옛날 인천에는 무역이 활발했고

짐을 나르는 짐꾼들이

간단하게 짜장면을 먹었다고 하네요

간단한 거치곤 너무 맛있는 모양으로 전시되어있어요😝

 

나라별 젓가락 특징

한국, 중국, 일본의 젓가락 특징이 있네요

쇠젓가락은 확실이 사용하기 어려운 것 같아요ㅎㅎ

그만큼 한국사람들이 손재주가 좋은 것 같아요👍🏻

 

졸업식 짜장면

졸업식 시즌에 짜장면 먹잖아요

지금은 당연히 졸업식엔 짜장면이다 라는 

이미지가 있는데요

예전에는 고급 음식이라서 졸업식 같은 특별한 날에만

먹을 수 있는 음식이었죠😝

 

옛날 짜장면 가격

1970년대 짜장면 가격입니다

짜장면이 450원 밖에 안 하네요ㅎㅎ

자장면 가격으로만 비교하면

물가가 10배 정도 오른 것 같아요😵

 

자장면 짜장면

자장면, 짜장면 둘 다 맞는 표현이랍니다

실제 중국식 짜지앙미엔은 비빔국수 느낌이네요

 

옛날 짜장면

예전부터 정말 많은 제품의

인스턴트 짜장면 제품이 출시되었는데요

제가 아는 건 짜파게티뿐이네요...😝

 

옛날 밀가루

밀가루 하면 곰표 많이 유명하잖아요

차이나타운 근처에 곰표 밀가루 공장이 있는 것 같았어요

옛날 밀가루 자루들이 앤티크하고 너무 이뻐서

인테리어로 전시하고 싶을 정도네요ㅎㅎ

 

짜장면 박물관

1층에는 짜장면을 만드는 과정이나

재료들에 대해서 설명하고 보여주는 공간입니다

전시물의 음식들이 진짜처럼 맛있어 보였어요👍🏻

 

차이나타운에서 맛난 것도 많이 먹고

박물관 구경도 할 수 있어서 

너무 알찬 하루를 보낸 것 같습니다🤗