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프로의 자취인생/있는재료 한끼요리

특별한 부침개 (찌짐) 만들기 #특별한레시피 #방아잎 #초간단

최근에 오리훈제를 먹었는데
부추가 남아서 부침개를 만들어 먹기로 결정!
정말 맛있는 저만의 레시피가 있으니
한번 만들어보세요😋

저는 경남 출신인데요
경남에서는 부침개를 찌짐이라고 불러요ㅎㅎ
그리고 부침개에 방아잎을 넣어먹습니다
맛과 생김새는 깻잎과 비슷한데
깻잎과는 확실히 다른 매력이 있어요
저는 부침개 해 먹을때는
무조건 넣어요(진지)

그리고
또 하나 빠질수 없는 재료는
바로 홍합살 입니다
부침개 레시피 찾아보면
오징어 넣는 레시피는 흔한데
홍합은 흔하지 않아요
하지만, 홍합의 그 풍미...포기못해ㅠ

그런데
로켓프레시에 홍합살이 너무 비싸더라구요ㅠ
그래서 동죽 조개를 사서
하나 하나 껍질과 살을 분리했어요ㅎㅎ
홍합이 있다면 꼭 홍합 넣으세요!!


[재료]
(부침개 3장분량)
부침가루
조개살
양파
방아잎
부추


스덴볼에 준비한 조개살과
야채들 다 넣어주세요


바로 부침가루 투하
아빠숟가락 크게 5번 넣었어요
여기서 저만의 레시피가 나옵니다!!
바로 물을 거의 넣지않는 것 입니다


저는 간장종지 정도의 물만 넣었어요
(아빠숟가락 5번 정도)
부침가루가 살짝 물만 머금은정도?
이렇게 만들면 더 바삭바삭하고
부침가루맛이 아닌
채소들의 조화로운 맛을 더 많이 느낄수 있어요

치킨을 만들때도
마지막에 가루를 뭍혀주고 튀기는 것이
물반죽으로만 튀겼을 때보다 바삭바삭 하죠
같은 원리가 아닐까...? 는 생각 입니다ㅎㅎ

사실 엄마한테 배웠어요ㅎㅎ


농도는 이 정도?
물을 많이 넣지 않아도 잘 달라붙으니 걱정은ㄴㄴ
냉동보관 해 놓은 청양고추도 넣어줍니다


열이 오른 프라이팬에
반죽을 최대한 얇게 펴주고
가장자리가 연한 갈색을 띄면 뒤집어줘요


이미 먹었는데도 맛있겠다...
부침개 사이사이에 빈 곳이 보이죠?
이정도로 펴줘야 바삭바삭 맛있어요
약간 느끼하지 않은 야채튀김 느낌??


우리 엄마 취향 접시에
부침개 3장 다 올려서 먹어버리기


간장+고춧가루+식초+올리고당+참기름+깨
넣고 만든 소스는 필수에요


이렇게 살짝 찍어서 먹으면
너무 정말 대박 맛나요...
내일는 홍합넣고 한번 더 해먹을꺼에요ㅎㅎ


잘 먹었습니다

여러분 이 레시피 정말 대박적이에요
평소에 가리는 음식없이
다 잘먹는 편인 분들은
방아잎 꼭 도전해보세요

[레시피 포인트]
✔️방아잎
✔️홍합, 조개살
✔️물 거의 안넣기

★ 만족, 대만족 한끼 요리 였습니다 ★