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프로의 자취인생/있는재료 한끼요리

[한끼 요리] 냉장고 비우기 위한 초초간단 '오코노미야끼' 만들기

제가 원래 타코야끼를 너무 좋아하는데요

그래서 집에 타코야끼 기계가 있어요😝

최근 2년 정도 묵혀만 뒀다가

요즘에 자주 만들어먹고 있어요

 

 

타코야끼

 

완전 본격적으로 만들어먹어요ㅎㅎ

타코야끼 재료들도 집에 있었기에

재료들이 비슷비슷한

오코노미야끼도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어요

 

💜재료💜

타코야끼믹스, 부침가루 1:1

(타코야끼믹스 밀가루로 대체 가능)

채소 (양배추, 양파, 대파, 등등)

계란

그 외에 넣고 싶은것 아무거나

(저는 문어, 스팸 넣었어요)

 

 

오코노미야끼 만들기

 

채소들은 가늘고 길게 잘라줍니다

보통은 베이컨을 많이 넣는데요

냉장기를 비우기 위한 요리이기 때문에

아무 재료 다 넣어먹어요😝

 

오코노미라는 말이 취향이라는 뜻이라서

자신의 취향의 재료를 넣어먹는 음식이에요👍🏻

 

반죽은 농도는

부침개 해 먹을 때와 비슷하게 만들었어요

 

 

오코노미야끼 반죽

 

반죽에 계란의 포함한 모든 재료를 다 넣고

섞어주기만 하면 끝입니다🤗

저는 집에 계란이 많아서 2개를 넣었는데

하나만 넣으셔도 되고 안 넣으셔도 됩니다😋

 

정말 간단하죠??

 

 

오코노미야끼 만들기

 

이렇게 잘 섞어준 다음 동그랗게 구워줍니다

오꼬노미야끼는 부침개보다 훨씬 두꺼워서

약한 불로 오래 익혀줘야 해요

저는 뒤집개로 꾹 눌러본 뒤

안에 덜 익은 반죽이 올라오는지 확인했었어요

 

 

오코노미야끼

 

완성입니다👍🏻

저는 타코야끼 소스를 뿌렸지만

돈까스 소스로 많이 뿌려 드시기도 해요

또 중요한 마요네즈도 빠질 수 없어요😍

마지막으로 가다랑어포 까지~

물론 생략 가능합니다

 

 

오코노미야키 맛집

 

양배추가 반 이상이라서 건강한 느낌이에요

많이 먹어도 괜찮을 것만 같은 느낌😝

같이 넣은 문어도 쫄깃쫄깃 맛나요ㅠ

새우 넣고 먹어도 너무 맛있을 것 같아요👍🏻

 

 

오코노미야키

 

가다랑어포가 살아 움직이는 듯한 느낌은

계속 봐도 신기해요😵

정말 살아있는 듯한 느낌이죠ㅎㅎ

 

양배추를 빼고는 다 다른 재료들로

대체가 가능해서

누구나 아주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

 

냉장고 비우기에 딱 좋은 요리예요👍🏻

간단하지만 뭔가 있어 보이는 요리이기도 해요

집에서 한끼 대접하기 좋은 요리입니다😋

 

💛모두 집에서 있는 재료 한끼요리 만들어먹어요💛