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프로의 자취인생/있는재료 한끼요리

[박막례 할머니 레시피] 땡기는 맛 카레국물 떡볶이 만들어 먹기

최근에 박막례 할머니 유튜브에

카레 국물 떡볶이 영상을 올리셨는데요

그 영상에서 손녀인 유라 님이

대박대박 이라고 너무너무 맛있다고

꼭 꼭 해 먹어 보라고 그러시길래😝ㅎㅎ

 

그래서

💜만들었습니다💜

 

-재료-

떡볶이 떡

어묵

분말 카레가루

채소(양파, 당근, 파, 양배추, 마늘)

다진 마늘, 국간장, 설탕

 

카래 떡볶이 재료

마침 집에 재료들이 다 있었어요

떡은 예전에 소분해서 냉동 해 놓은 것이고

어묵은 김밥 만들려고 사놨던 건데

만들 일이 없어져서ㅎㅎ

채소들은 사실 다이어트로 먹으려고 산 것들인데

이렇게 떡볶이 만들어 버리기ㅋㅋ😝

 

 분말 백세카레

카레가루도 마침!! 집에 있었어요

이건 만들어 먹으라는 계시 아닌가요😍

그럼 얼른 만들어 보겠습니다

 

카레 떡볶이

우선, 끓는 물에 떡과 어묵을 같이 넣습니다

레시피대로 물은 900g 넣었습니다

그리고 이어서 카레가루를 1스푼 반 넣었어요

평소에도 카레 너무 좋아하는데

전 날부터 먹고 싶어서 기대했었어요💛

 

카레 떡볶이

손질해둔 채소들도 한꺼번에 넣어줍니다

영상이랑 비교했을 때

제가 조금 카레가루를 많이 넣은 듯했어요ㅠ

뭐 어때 많으면 다 좋아ㅎㅎ

사진만 보면 그냥 카레 만드는 것 같네요😋

 

카레 떡볶이

푹 잘 끓여줍니다

카레 국물 떡볶이의 비결 중 하나가

채수 라고 하더라구요

그래서 충분히 채소들을 푹 익혀줬어요

채소의 그 들굼한 맛 그게 포인트!

(경상도 사투리로 달고 구수한 맛을 들굼하다고 해요😝)

 

카레 떡볶이 만들기

설탕 2스푼 넣습니다

그런데 저는 더 적게 넣는 편이 좋았을 것 같았어요

1스푼 반 정도??

맛있어져라....🤗

 

카레 국물 떡볶이

제가 카레 국물 떡볶이 만드려고

유일하게 산 재료가 국간장 이네요😝

국간장도 2스푼 넣어줍니다.

집에 진간장은 있었는데 그냥 진간장 넣을까 하다가

제대로 해 먹고 싶어서 쿠팡으로 샀습니다👍🏻

맛소금도 두 꼬집 넣었습니다.

 

카레 떡볶이

완성입니다😍

지금 배고픈데 사진 보니까 또 먹고 싶어요...

간을 다 맞추고 10분 정도 더 끓였어요

중간에 물이 부족한 듯싶으면 더 넣어줬습니다

 

카레 떡볶이 만들기

빨간 떡볶이보다 강렬한 맛은 아니지만

그냥 계속 입으로 들어가는 맛이에요😋

카레가루를 2스푼만 넣어서

카레맛은 많이 나지 않아요

정말 묘한데 계속 먹게 되는 맛이에요!!💛

 

처음에 영상을 보고 상상이 안 가는 맛이라서

더 만들어 보고 싶었는데요

앞으로도 생각날 것 같은 맛이라서

자주 해 먹을 것 같습니다👍🏻

 

🧡박막례 할머니 항상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🧡