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프로의 자취인생/있는재료 한끼요리

[유기농 쌀] '고루고루 쌀'로 밥짓고 김치찌개 끓여서 밥 2공기 순삭

얼마 전에 인스타 디엠으로

'고루고루 쌀'로부터 제품 협찬을 해주고 싶다는 

연락을 받고 요청에 응했답니다🍚

 

인스타로만 글 올리려고 했었는데

밥맛이 아주 남달라서

이렇게 블로그로도 남기게 되었어요😋

 

쌀을 받아본 건 16일 수요일인데요

도정 날짜가 9일 이더라구요

도정한 지 일주일 정도밖에 되지 않은 쌀이에요!!

 

유기농 쌀

 

고루고루 쌀은 10일에 한 번씩 도정을 해서

최상의 밥맛을 유지한다고 합니다👍🏻

농린축산식품부에서 유기농 인증도 받은 쌀이에요

청정해역으로 알려진 고흥에서 생상 된 쌀이라고 합니다

 

유기농 쌀

저는 에코 패키지로 받아 봤어요💙

쌀은 천으로 된 자루에 담아져 오는데요

투박함이 너무 귀업네요ㅎㅎ 

 

고루고루 쌀

이렇게 쌀 보관법밥 짓는 법도 직접 알려주셨어요

사장님의 글씨체도 너무 투박하고 귀여우시네요😝

저는 항상 쌀을 실온에 보관했었는데

알고 보니 냉장보관해야 하더라고요😳

 

유기농 쌀

자루 안에는 뽀얗고 투명한 쌀이 들어있습니다

이때부터 김치찌개와 밥 먹을 생각에 행복했어요💛

 

자취생은 보통 햇반이나 오뚜기밥을 많이 드시는데

직접 밥을 지어먹는 게 훨~~씬 저렴해요

돈으로 치면 두배 이상 차이가 나기 때문에

이 사실을 알면 사 먹을 이유가 없어요

저는 무조건 압력밥솥으로 밥을 지어먹어요!!

 

요즘엔 밥 다되는데 30분도 안 걸려서

반찬이나 찌개 만들 동안에 금방 다 되더라구요

 

자취요리

오랜만에 김치찌개 만들었어요

사실 김치찌개는 자신 있는 편은 아닌데

이제는 자신있는 찌개로 바뀌었어요ㅎㅎ

고기를 듬뿍 넣어서 그런지 정말 정말 맛있었어요

매콤한 찌개에 계란말이도 빠질 수 없죠😝

 

맛있는 밥

보통 시간이 여유로울 땐

쌀을 물에 불린 다음 밥을 지어요

확실히 밥맛이 다르거든요

그런데

고루고루 쌀은 물에 불리지 않았음에도

밥이 탱글 쫀득 너무 맛있더라구요

저는 쌀밥 맛은 다 거기서 거기인 줄 알았는데

아닌가 봐요ㅎㅎ

도정한 지 얼마 되지 않은 밥이라서 그런 건가...?

밥 2 공기 뚝딱 비웠어요😝

 

국자의 향기

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제가 받아본

에코 패키지 외에도 페트병 패키지도 있어요✔

이건 자취하는 분들에게 정말 편하겠죠?

냉장보관도 쉽게 가능할 것 같네요👍🏻

 

농약과 화학비료로 키운 쌀을 피하고 싶으신 분

아이가 조금이라도 밥을 더 먹었으면 하시는 분

 

이런 분들에게 딱 좋은 쌀인 것 같습니다🍚

 

역시 한국인은 밥심이야

 

✔밑에 링크 들어가셔서 구경해보세요✔

https://googza.kr